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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작성일 : 13-10-02 1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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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평원 사전점검 서비스로 단순청구오류 줄이기 -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서 제시하는 릴레이 보험청구 Q&A (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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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 라미앤유
조회 : 2,869

Q. 사전점검이 정확히 어떤 것인가요?

A. 심평원은 요양기관의 단순청구 오류로 인한 심사조정에 의한 재심사나 이의신청 등의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해
A. 심평원은 요양기관의 단순청구 오류로 인한 심사조정에 의한 재심사나 이의신청 등의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해
   오류를 접수단계에서 수정·보완하도록 하는 ‘사전점검 서비스’와 진료비 접수 후에 발생한 청구 오류건을
   2일 이내에 수정·보완하는 ‘(접수 후) 청구오류 수정·보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사전점검은 어디서 청구하고 조정된 내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A.
 
   
 ‘SMS 안내’를 신청한 기관은 점검완료시 SMS로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 요양기관 업무포탈서비스 → 신청 및 자료제출 → SMS 신청
 
 
Q. 정확히 어떤 내용을 점검 해주나요?
A.  
   
 조정된 예 )

< 접수 전 사전점검 >
 
A : 금액산정 착오로 미노클린 등이 조정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신고한 재료와 청구된 재료의 단가가 맞지 않은 경우입니다.
     재료 신고시 정확한 금액을 입력하고 ‘수가적용’을 해준 후 다시 재청구하면 됩니다.
F : G.I 재료 미신고로 재료 신고 후 청구하면 됩니다.
 
   
< 접수 후 사전점검> : 통보일자와 수정 가능기한 날짜를 확인 하고 2일 이내 수정

A : 접수 후에는 금액산정 착오건은 조정이 불가능합니다. 이미 잘못된 금액으로 청구가 된 건이기 때문에 확인만 가능합니다
B : 야간진료시간 미기재로 착오된 것 이므로, 야간진료시간을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F : 재료 신고 후 송신하시면 됩니다

※ 접수전 사전점검과 접수후 사전점검의 차이점을 잘 숙지하셔서 단순청구 오류로 인한 심사조정을 줄이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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