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임직원 교육

라미인력개발원의 특별한 교육과정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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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임직원 교육

교육개요
대학 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실질적 교원의 변화 마인드는 날로 변화하고 있는 경쟁환경에 대비하여 경쟁력 있는 대학으로의 밑걸음입니다.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학생, 학부모, 교수진의 니즈를 신속히 파악하여 적용하고 보다 효율적인 행정서비스와 브랜드 파워를 위한 대학 행정의 품질 향상에 있어 교원의 역할은 점차 확대되며 대학의 변화 추구는 곧 우리의 미래를 혁신하는 것과 결코 다르지 않습니다. 현재의 대학 조직은 새로운 상황 변화에 따른 대학 외부로부터의 도전과 내부로부터의 도전을 함께 받고 있는데 이를 세계화, 정보화, 개방화에 따른 시대적 요구이며 경쟁력 확보에 주도적 위치에 있는 교원의 의식 개혁과 품질 향상은 점차 요구되어질 것입니다.
교육 프로그램
교육내용
Module 교육세부내용 시간
셀프리더십 - 대학 경쟁시대에 따른 변화 마인드의 중요성
- 학교의 목표와 셀프리더로서의 비전수립
- 행동화 강령 수립
- 셀프리더로서의 긍정적 마인드 함양
2~4시간
고객만족 친절 서비스 - 대학의 경쟁력과 서비스질 전환을 위한 패러다임
- 학생에 대한 매너와 커뮤니케이션
- 학부모에 대한 매너와 커뮤니케이션
- 협력사에 대한 매너와 커뮤니케이션
- 고객 접점별 응대 매너
- 고객 상담별 응대 매너 및 대화법
2~4시간
변화와 혁신 - 블루오션의 이해
- 변화와 혁신요소 찾기
- 대학의 인적 관리 시스템의 변화와 역할
- 미래전략 캠퍼스 구체화
- 창의적 마인드 기술 습득
- 실행력 구축 시스템 만들기
2~4시간
소통을 통한 열린조직
즐거운 일터 만들기
소통의 중요성
- 소통의 의미
- 소통과 불통의 긍정적 부정적 파급 효과

조직 소통의 부재와 단절
- 자신의 문제
- 팀원 간 문제
- 상하 간 문제
- 부서간 문제
- 직종간 문제

소통의 우수 사례
- 업무적 소통 : 업무지시와 피드백, 회의 운영
- 창의적 소통 : 부서간 정보교류와 협력, 개인과 부서의 이기주의 탈피 방법
- 정서적 소통 : 관심, 칭찬, 격려의 문화

소통 실천 전략
- 존중과 배려
- 직장 내 무례함 방지 : 회의, 업무시간, 영역침범, 개인사, 이메일, 외모관련
- 힐링 커뮤니케이션 전략 : 정서공유 공감기법, 라포형성 법, 1% 다른 대화법
2~4시간
※ 교육시간 및 교과내용은 고객사의 Needs 및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